커뮤니티

공연후기

본 게시판은 ‘2019 문화예술 모니터링 사업예술노트 지정게시판입니다. 성격에 맞지 않는 게시글 게시시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싸르나트레이디스싱어즈의 행복한 동행

수선화 0 39

충주시민이 노래로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열심히 연주한 공연이었다.

팜플릿의 소개를 보니 과거부터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많이 해 온 단체라 실력은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이번 공연은 행복한 동행, 아름다운 동행, 함께하는 동행이라는 3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노래제목이나 가사내용으로 살펴보면 이렇게 구분한 까닭이 뭔지 잘 모르겠다.

그리고 각 테마별로 단조로운 분위기에서 많은 곡이 연주되다보니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다. 한 테마에 3~4개의 곡과 특별손님 연주를 듣는 것으로 하면 훨씬 몸과 귀가 행복한 연주회가 될 것 같다.

중간중간 댄스와 기타 연주, 성악으로 변화를 주고, 테마별로 다른 의상으로 갈아입고, 마지막 테마에서는 율동도 하는 등 변화와 볼거리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좋았다.

처음부터 어렵고 수준 있는 곡을 듣고자 하면 금방 한계에 이르게 되니 쉽고 재미있고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이 다음 공연을 기대하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행사를 진행하는 사회자는 어떤 인연으로 이 공연의 사회를 맡게 되었는가 모르겠지만 수더분한 말씨와 특별손님에 대한 마음씀이 각별한 것 같아 대접을 받은 기분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특별손님의 앵콜은 관객들이 그 연주를 듣고 한번 더 듣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에서 요청되어야 할 텐데 약속된 시간도 지났는데 여러 사람이 난처하게 유도하는 것은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함께하는 동행에서는 관객과 함께 할 수 있는 sing along 시간이 있었으면 동행이라는 의미에도 부합되고 함께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0 Comments